성장

성장판이 열려있는 시간은 짧습니다. 키 성장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잠재적으로 더 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쳐 키가 클 수 있는 기회를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 크는 시기를 놓치게 되면 되돌릴 수 없으니, 주기적으로 성장발육을 점검하여서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아이 키, 효과적으로 키워 줄 방법 있을까?

아이들의 성장부진은 여러가지 문제로 인하여 생길 수 있습니다. 성장을 위해서는 단순히 ‘성장에 뭐가 좋다더라’라는 방식만 찾기보다는, 아이의 종합적인 상태를 확인하여 부실한 장부를 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발달 중인 아이중에서도 부모의 키가 너무 작을 경우 아이가 작게 크지 않을까 걱정해서 내원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이러한 경우에도 아이의 체질에 따라 보약을 처방하면 본래의 예정키보다 더욱 성장할 수 있습니다.

성장부진

성장부진 증상이 나타난 아이들의 경우 충분한 성장이 이루어지지 못한 채로 성장판이 닫히게 됩니다. 성장판이 비정상적으로 빨리 닫히는 것을 막아주고, 성장판이 닫히기 전의 성장을 도와주어야합니다. 또한 이미 성장판이 거의 닫힌 경우라 해도, 조금이라도 더 성장하게끔 도와줄 수 있습니다.

성조숙증

여아의 경우 8세 미만, 남아의 경우 9세 미만에 2차 성징이 발현파는 것을 성조숙증이라고 합니다. 이경우 성장판이 일찍 닫히게 되어 충분한 성장이 이루어지지 못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빠르게 진단하여 성장판이 닫히는 것을 지연시켜 충분한 성장이 일어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 성장장애의 원인

영양결핍, 흡수장애

식사량이 부족하거나, 혹은 잘 먹어도 불균형한 영양분만을 섭취하게 되는 경우, 그리고 균형적 영양분을 섭취한다 해도 몸에 영양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소아비만

과체중이 되면 피하지방이 쌓이고,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지면서 많은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성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어 사춘기가 앞당겨지고, 성장판이 일찍 닫히게 됩니다.

체질질환

소화기능장애, 신허증 등 체질적 문제나 체질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 성장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

심리적 충격이나 정서적 결핍, 또는 스트레스 등 정신적 문제는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녀의 정서와 스트레스를 잘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를 해주어야합니다.

| 성장 프로그램

예약 및 접수

─>

예상 키 상담

─>

심층진찰

─>

맞춤한약 처방

경과 관리

<─

생활습관 지도

<─

성장 시술

<┘

| 성장 치료

아이의 전체적인 건강을 살펴 성장에 좋은 건강상태를 만들어 주어 균형된 성장발달을 돕습니다.

성장관리

성장한약, 성장침, 성장추나 등 1:1 한방치료를 실시합니다.

건강관리

성장치료는 체질적 허약, 체질적 기능 부진을 치료를 포함합니다.

영양관리

신체에 꼭 필요한 영양분, 영양분 흡수력을 고려하여 치료합니다.

면역력관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치료를 겸하여, 잔병치레를 줄여줍니다.